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경북=뉴스1) 이동욱 기자

경북 상주시보건소(소장 이인수)는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2021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지역보건법」제4조(지역사회건강실태조사 실시) 및 동법시행령 제2조(지역사회건강실태조사 방법 및 내용)에 의거하여 이루어지는 국가승인 통계조사로서, 질병관리청 및 영남대학교, 보건소가 협력해 지역 주민의 건강 상태를 파악해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과 보건사업 수행에 필요한 건강통계 자료 생산을 위해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 조사는 표본추출로 선정된 만 19세 이상 성인 900여 명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이수한 조사원이 직접 대상가구를 방문해 전자조사표(CAPI)를 이용한 1:1 면접조사를 진행하게 된다.

조사 항목은 건강행태(흡연, 음주, 신체활동 등), 만성질환(고혈압, 당뇨병 등), 삶의 질 등 총 18개 영역 160개 문항이며 모든 조사원은 가구 방문 전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검사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상태에서 조사를 진행한다.

 

이인수 보건소장은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우리 시의 보건사업과 건강통계 기초자료로 소중하게 활용되므로 표본가구로 선정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