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상주청년유도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경북=뉴스1) 이동욱 기자

경북 상주시 성균관상주청년유도회는 지난 7. 17(토) 11시 상주유림회관에서 제14대 회장 임종환씨의 이임식과 제15대 회장 김홍희씨의 취임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박재필 사무국장의 사회로 10:30분부터 진행된 이·취임행사에는 강영석 시장과 남영숙 도의원, 김태희, 신순화 이경옥 시의원, 김성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주시협의회장, 송재엽 산림조합장, 이상무 상주향교 전교, 금중현 상주향교 원임전교를 비롯한 강일호 성균관청년유도회중앙회장, 황의호 경상북도청년유도회장 및 상주지역 유림 원로 등 80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셨다.

먼저, 이임행사는 임종환 전임 회장의 2년간 업적 소개에 이어 김홍희 신임 회장의 감사장 수여, 성균관상주청년유도회에서 마련한 꽃다발전달에 이어 이임사가 있었다.

 

임종환 전임 회장은 이임사에서,“먼저 성균관상주청년유도회 이취임식에 참석해 주신 회원들께 감사를 드리며, 이제 평회원으로 돌아가 성균관상주청년유도회 발전을 위해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제15대 성균관상주청년유도회 취임행사는 박재필 사무국장의 약력소개를 시작으로 김홍희 신임회장 꽃다발 전달, 취임사, 격려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하였다.

 

김홍희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인간의 본성인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을 바르게 본받고 현대 사회의 요구에 걸맞은 유림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참신한 회원 확보에 많은 지원과 협조를 바란다”고 하였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축사에서 “이임하는 임종환 회장님의 그 동안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새로 중임을 맡은 김홍희 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상주의 발전을 위해 성균관상주청년유도회를 훌륭히 이끌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