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인구·청년정책 UCC 영상 공모전 개최

(경북=뉴스1) 이동욱 기자

경북 상주시는 인구·청년문제에 대하여 범시민적인 관심도를 높이고 급격한 인구 감소에 따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인구·청년정책 UCC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상주시 인구 유출 방지 및 인구 유입 증대방안, 청년  일자리 창출ㆍ정주여건 개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상주를 표현한 내용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인구·청년정책에 반영하고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홍보자료로 활용하고자 마련되었다.
접수기간은 10월 28일부터 11월 27일까지이며 거주지,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신청서는 상주시 홈페이지(http://sangju.go.kr)고시/공고를 참고해 이메일(ohgreat@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30초 이상 2분 이내의 순수창작물, 동영상, 만화, 애니메이션 등 자유 형식으로 1인당 3편까지 응모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은 활용성, 적합성, 완성도, 창의성, 전달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되며, 입상자에게는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20만원 등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심사결과 근소한 차이로 채택되지 않은 일부 제안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시 홈페이지와 공식 SNS 등을 통해 상주시를 알리는 홍보자료로 널리 활용될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시 인구ㆍ청년정책 UCC 영상 공모전에 기발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홍보 영상이 다수 응모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