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천 주변 도로 통제로 출퇴근길 혼잡 예상…대중교통 증편 운행 실시

(서울=뉴스1) 백경태기자

서울시는 8.7(금) 오전부터 홍수주의보 해제 시까지 출근시간대 및 퇴근시간대 지하철과 버스를 증편 운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8.6(목) 오전 11시 기준으로 서울지역 호우경보는 해제되었으나, 동시에 홍수주의보가 발령되어, 현재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 4개소는 여전히 도로 통제 중이다.
호우특보가 발효 중인 지난 8.3(월)에는 오전시간대 대중교통 이용객수가 1주전보다 10% 감소하였다.
하지만 도로통제가 장기화됨에 따라 출·퇴근시간대 시민들의 불편함이 커지고 있어 대중교통 증편 운행을 실시하기로 했다.
지하철의 경우 출근 및 퇴근 집중배차시간을 평소보다 30분 연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현재 지하철은 평소보다 운행횟수를 36회 늘려 운행하고 있다.
버스도 전체 차량 모두 출․퇴근 집중배차시간을 30분 연장하여 운행하고 있으며, 도로 통제로 주변 도로로 우회하는 차량이 많을 경우에는 배차가 지연될 수 있어 정류소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 토피스 누리집(http://topis.seoul.go.kr/), 트위터(@seoultopis)로 대중교통 운영 상황을 안내할 예정이다.
버스는 7.29부터 여름방학 및 휴가기간으로 평일 5% 감축 중이지만, 금번 비상대책에 따라 평상 시 정상운행으로 전환하여 350여대가 추가 투입 운행되고, 혼잡 노선은 예비차량도 투입할 계획이다.
황보연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기상 악화 속에도 시민들이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로 통제 등 대외상황을 예의 주시하여 대중교통을 탄력적으로 운영해나가겠다”고 밝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